공진단의 성분과 효능 , 공진단 실제 후기는?

반응형
반응형

공진단의 성분

 

녹용  당귀 산수유 각 160g, 사향 20g.

조제방법
① 녹용, 당귀, 산수유, 사향을 가루로 만든다.
② 술을 넣고 쑨 밀가루 풀과 가루를 섞어 반죽한다.
③ 반죽을 오자대(, 오동나무 씨 크기)로 환약을 만든다.
④ 따뜻한 술이나 소금을 넣고 끓인 물과 함께  복용한다.

 공진단 [拱辰丹] (자생한방병원 한방의학정보)

공진단 30알 상자

 

 

 

공진단은 수일 내로 먹을 때는 냉장 보관하면 되고 몇 달 오랫동안 먹을 땐 냉동실 보관해야 한다.

 

한알을 입안에 넣고 살살 녹이면서 오물오물 씹어먹는다.

 

 

공진단 효과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공진단은 항산화 작용을 하며, 중추 신경계 질환, 염증 질환, 심혈관계 질환, 면역 질환에 효능이 있으며, 간 손상 회복 작용 및 생식능력 회복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체내의 활성산소가 증가하게 되면 산화적 스트레스가 늘고 다양한 만성 질환과 대사 장애가 유발된다. 이러한 기전을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에 공진단이 관여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이러한 연구는 공진단이 추후 다양한 만성 질환, 대사 질환, 노인 질환 등에 폭넓게 응용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그밖에도 공진단이 중추신경계 손상을 회복시키고, 신경을 보호하고, 기억력을 증진하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혈압 및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성 질환을 완화하고, 생식 능력을 증진시키는 등 다양한 증상에 활용되었다는 연구가 있다. 이로써 공진단의 항산화 작용과 더불어 신체의 퇴행성 변화에도 유의한 약물로써 적용 가능함을 알 수 있다.

공진단의 항염 효과와 관련된 연구에 따르면 기존 문헌적 근거만으로는 유추하기 힘들었던 각종 염증성 질환 및 신경성 손상을 동반한 통증 질환과 같은 실증적() 질환에도 응용할 수 있다고 여겨진다. 또한 다양한 독성물질의 해독 및 간 보호 효과에 대한 연구에서는 공진단이 안정성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공진단 [拱辰丹] (자생한방병원 한방의학정보)

 

공진단 먹어보고 실제 후기

건강한 편인 우리 가족은 가끔 중요한 날, 활동을 많이 해야 하는 날, 기운이 떨어지고 면역이 저하될 때, 감기 기운이 초기에 약간 있을 때 한 알을 먹어보니 기운도 나고 좋았습니다.

입안에 넣는 순간 싸한 박하향 같은 느낌~ 오물오물 씹어 먹으면 먹을만합니다.

먹는 그날은 몸이 피곤함도 없어지며 하루를 몸이 가볍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비싸니 아껴 먹게 되더군요. 

어지럼증이 심해서 병원을 다니며 치료를 해도 잘 안되었던 지인은 100알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어떻냐고 물어보니 훨씬 좋아져서 지금은 많이 괜찮다고 합니다.

공진단! 요즈음은 워낙 좋은 건강식품이 많은데 공진단은 체질 그런 거 가리지 않고 중요한 날 면역력 떨어지는 날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